전 노선 항공편 발열 체크 의무화…추가 기내 소독도

대한항공이 코로나19에 따른 항공여행 우려 확산을 감안해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모든 국제선 항공편에 대한 승객 발열 체크를 실시한다.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코로나19에 따른 항공여행 우려 확산을 감안해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모든 국제선 항공편에 대한 승객 발열 체크를 실시한다. ⓒ대한항공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대한항공이 코로나19에 따른 항공여행 우려 확산을 감안해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모든 국제선 항공편에 대한 승객 발열 체크를 실시한다. 

대한항공은 국제선 항공편의 탑승구 앞에서 열화상 카메라 및 휴대용 체온계로 모든 탑승 승객에 대해 발열 여부를 확인한다고 5일 밝혔다. 

발열 체크를 통해 코로나19 증상 중 하나인 37.5도 이상 체온 승객의 경우 탑승을 거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총 8대의 열화상 카메라를 확보했다. 지난달 29일부터 모든 미주노선 전편 승객 대상으로 발열 체크를 시행하기도 했다. 

MD-125 약품을 이용해 인천발 미주행 전편, 중국발 인천행 전편의 기내 전체를 인천공항에서 분무소독하고 있다. MD-125 약품은 식약처와 환경부의 인증을 받았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제거에 가장 효과적인 제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법적으로 항공기별 월 1회로 정해진 분무소독 주기를 7일로 단축해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에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코로나19와 관련, 일부 국적항공사가 시행하고 있는 발열검사를 국내 모든 국적사 및 미국 항공사로 확대 시행한다고 지난 2일 밝힌 바 있다. 기존에는 국내외 항공사는 중국·UAE 등 상대국가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을 때 탑승직전 체온계로 발열검사를 실시하고 있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