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발 추진한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 “선거 앞두고 혼란 우려…조속한 수사 촉구”

김성주 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의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김성주 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의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가 4일 김성주 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을 직권남용과 배임 혐의로 고발했다.

김 전 이사장에 대한 서민민생대책위의 이번 고발은 국민연금공단 금고인 A은행과의 1000억대 계약 유착 관계, 연금공단 PC납품 관련 비리 및 전산 시스템 유지·보수사업 과정에서의 특정업체 유착 비리 등을 근거로 이뤄졌다.

특히 전산 시스템 유지·보수 사업과 관련된 특정업체는 전북지역 대다수 공공기관의 전산시스템 유지·사업을 독점한다는 의혹까지 제기된 상태인데, 서민민생대책위는 앞서 작년 11월에도 김성주 전 이사장의 최측근 인사가 지역 경로당에 방문하여 상품권을 전달하는 등의 선거법 위반에 대해 김 전 이사장을 고발했으며, 12월에는 연금공단의 가상화폐 투자건과 전산장비 통합 유지보수사업에 따른 업체 유착 의혹 등 직권남용 혐의를 추가한 진정서를 검찰에 제출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서민민생대책위는 “지난 고발 사건의 수사도 지지부진한 상황”이라며, “다가오는 총선이 혼란스러워지기 전에 조속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재차 수사기관에 호소했다.

한편 서민민생대책위는 검찰 고발을 통해 사회적 문제에 끊임없이 목소리를 내고 있는 시민단체로 앞서 5.18 모독 발언과 위안부 매춘 발언과 관련해 지만원·유석춘 교수를 고발하고, 직권남용, 업무방해 등으로 추미애 장관을 고발한데 이어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강경화, 박능후 장관의 고발을 진행해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