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미국,중국,한국에서 사람대상 임상시험
임상시험 결과는 2020년 가을 발표예정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Pr Newswire에 의하면 현재 CEPI(전염병대비혁신연합)의 지원을 받아 코비드-19 (COVID-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해 HPV관련 질병, 암, 전염병에 중점을 둔 15개의 DNA의약품 임상 프로그램들을 개발 중에 있는 미국 이노비오 파마수티컬스(Inovio Pharmaceuticals, Inc.)사가 코로나19를 치료하기 위한 DNA백신인 INO-4800을 신속하게 개발하기 위한 가속화된 타임라인(시간표)을 발표했다고 3일(현지시간) 전했다.

이노비오 파마슈티컬스 사장겸 CEO 한국계 조셉 킴 박사(사진=이노비오)
이노비오 파마수티컬스 사장겸 CEO 한국계 조셉 킴 박사(사진=이노비오)

한국계인 이노비오 파마수티컬스의 사장겸 CEO인 조셉 킴 박사(Dr. J. Joseph Kim)는 "3월 2일 미국 백악관에서 열린 미국 코로나바이러스 대책회의(U.S. Coronavirus Task Force)에서 가속화된 백신 개발 타임라인을 공유했다"며 "이노비오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의 선두 주자이며 중동 호흡기 증후군(메르스)를 유발하는 관련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2상 백신을 보유한 유일한 기업이다. 이노비오의 최신 DNA의약품 플랫폼을 활용해, 코비드-19를 유발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전자 서열이 발표된 후 3시간 안에 DNA백신 INO-4800을 설계했다"고 했다.

또한 "즉시 전임상 테스트 및 소규모 제조를 시작했으며, 이미 공공 및 민간 파트너들과 강력한 전임상 데이터를 공유했다. 4월에 미국에서 인간 대상 임상시험을 시작할 계획이며 그 직후 바이러스로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은 국가들인 중국과 한국에서 인간 대상 임상시험을 실시할 계획이다. 기존 리소스와 용량으로 연말까지 백만 회의 백신을 제공 할 계획이다. 하지만, 코비드-19로부터 미국인들을 보호하고 이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전 세계적인 노력을 이끌어 가기에 충분한 용량의 백신을 만들기 위해서는 추가 자원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노비오 파마수티컬스는 HPV, 암, 감염병과 관련된 질병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고 치료하기 위해 정밀하게 디자인된 DNA 의약품을 시장에 신속하게 출시하는 데 주력하는 생명공학 기업이다.

이노비오가 밝힌 코로나19 DNA 백신 개발 타임라인에 따르면 3월에 진행중인 전임상 연구; 인간 임상 시험 디자인이 완성되었고,  미국, 중국 및 한국에서 임상 시험을 위해 준비된 3,000 명의 인간 시험 용량의 대규모 제조 계획 개발, 2020년 4월 미국에서 30명의 건강한 지원자의 임상시험을 시작하고, 동시에 중국과 한국에서도 임상시험이 시작된다고 밝히고 있다.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시험 결과는 2020년 가을 발표예정이며 연말에 추가시험 또는 비상사용을 위해 백만개의 INO-4800 COVID-19(코로나19) DNA 백신을 생산하게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