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당국, 단호한 조취 취할 것 당부”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여의도 국회 본청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 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일 이만희 신천지 교주의 전날 기자회견에 대해 “말뿐인 사과와 신뢰성 없는 협조를 앞세웠다”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신천지는 여전히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확진자 수가 불과 30명 수준이던 2주 전만 해도 상황이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었는데 신천지 집단 감염 이후 폭증 국면 맞으며 상황이 악화된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원내대표는 “신천지가 제출한 교인 명단에 누락이 있고 신도모임이 완전히 중단된 것인지도 불투명하다”며 “교육생 명단을 포함해 모든 신도 명단을 제출하고 이들이 조사에 적극 협조하도록 해줄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천지의 숨김없는 정보 공유와 협력 만이 지금 상황을 바꿀 수 있다”며 “다시 한 번 신천지에 협조를 요청한다”고 재차 촉구했다.

정부 당국을 향해서는 “더이상 주저하지 말고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을 거듭 당부한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