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정권, 중국 눈치 보기 급급…중국에 대한 전면 입국금지 이제라도 실시하길”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3일 코로나19 관련 마스크 수급 문제에 대해 “정부·지자체가 업체와 직접 계약해 일괄 구매한 뒤 이장·통장 등 행정조직,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통해 배분하는 특별공급방식을 제안한다”고 입장을 내놨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마스크 대란이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몇 장을 구하기 위해 언제까지 줄 서야 하느냐는 불만이 전국 곳곳에서 터져 나오고 오히려 수천면이 붙어 기다리다 감염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이미 기장군은 계약을 체결해 7만 가구에 5장씩 줬다고 한다. 경북 청도군은 1인당 4장씩 무상 공급했다”며 “마스크 공급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정부를 과연 정부라 할 수 있는가. 군소도시 특별공급 방식을 정부는 반드시 검토해 마스크 대란을 해결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 뿐 아니라 심 원내대표는 “매일 확진자가 수백명씩 추가돼 장기전에 대비해야 할 때”라며 “어제 의사협회는 311 캠페인을 제안했다. 3월 첫째 주 일주일 동안 범국민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달라고 권유한 것인데 방역당국이 안내하는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그는 정부를 향해 “중국에 대한 전면 입국 금지를 이제라도 실시하기를 촉구한다”며 “입국을 조기 차단한 국가일수록 확산이 덜 일어났지만 이 정권은 여전히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에 매달리면서 중국 눈치 보기에만 급급하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심 원내대표는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전날 대정부 질문 발언까지 꼬집어 “추 장관은 우리나라의 조치가 과학적·객관적·실효적이라는 게 국제사회의 평가라고 했는데 그렇다면 왜 우리나라 확진자 수가 중국을 제외하고 전 세계 1위가 됐는가”라며 “방문·유리창 다 열어놓고 파리약 뿌리겠다는 꼴밖에 안 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과 강경화 외교부 장관까지 겨냥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중국발 입국 금지를 하고 있는 나라보다 안 하는 나라가 더 많다고 했는데 참으로 한심하기 짝이 없는, 무책임한 발언”이라며 “강 장관은 중국발 여행객의 입국을 금지한 국가를 ‘스스로 방역이 취약한 나라’라고 폄하했는데, 외교부 장관이 할 말인가”라고 지적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심 원내대표는 “어제 의사협회는 3월 첫 주 일주일 동안 범국민적 사회적 거리 두기를 권유했는데 의협의 권유에 동참하고 방역 당국이 안내하는 위생지침을 철저히 지켜주기 바란다”며 "우리가 하나 되면 이 사태는 단기간에 극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