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권준모)과 한국 코카-콜라(대표 이창엽, Paul Lee)가 양사 협의 하에, 보다 확대된 내용의 제휴 사업을 진행한다.

앞서 넥슨과 한국 코카-콜라는 2005년 3월부터 ‘카트라이더’ 및 ‘메이플스토리’ 등의 게임을 중심으로, 게임 내 특별 아이템 추가 및 각종 이벤트, 전용 캔 출시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진행해왔다.

확대된 한국 코카-콜라와의 제휴 사업의 첫 번째로, 넥슨은 어제부터 ‘비엔비’와 ‘마비노기’ 게임 내 특별 아이템을 선보였다.

먼저 인기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이하 비엔비, http://ca.nexon.com/)’에는 제휴 관련 아이템으로 ‘코-크 바늘’ 및 ‘코-크 물풍선’ 아이템 등이 출시됐다.

또한 인기 차세대 MMORPG ‘마비노기(www.mabinogi.com)’의 경우에는 ‘코-크 멜로디 병’, ‘코-크 생명력 포션’, ‘코-크 불꽃 놀이 키트’, ‘코-크 남/여 코스튬’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추가됐다.

각 아이템은 게임 내에서는 구입이 불가한 특별 아이템으로, 코카-콜라의 온라인 프로모션 사이트인 코-크플레이 사이트(www.CokePLAY.com)에서 ‘플레이 포인트’로 구입,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코-크 플레이 사이트에는 오늘부터 각 게임 별로 ‘코-크플레이 비엔비 존’, ‘코-크플레이 마비노기 존’ 등 특별 페이지가 오픈 됐다.

이와 함께 넥슨은 오는 7월 6일까지 이번 제휴 사업 확대 진행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비엔비’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중, 코-크플레이 아이템 교환 후 게임 홈페이지를 방문해 ‘럭셔리 마리드’, ‘지존세트’ 등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마비노기’ 유저들은 6월 30일까지 게임 내 특정 시각에 등장하는 ‘코-크 도우미’와 대화를 통해 ‘코카-콜라 코스튬 아이템’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넥슨의 국내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민용재 이사는 “그간 한국 코카-콜라와 넥슨의 인기 온라인 게임 간에 진행된 제휴 사업은 게임 유저 및 코카-콜라 소비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지지를 이끌어냈으며, 이러한 반응이 양 사에 긍정적인 효과로 작용해, 보다 확대된 제휴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그 첫 번째로 ‘비엔비’와 ‘마비노기’에 대한 특별 아이템뿐만 아니라, 이후 여름 무렵에는 이들 게임에 대한 코카-콜라 전용 캔을 비롯해 여타 게임과의 연계 및 다양한 이벤트 진행 등을 구상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넥슨과 한국 코카-콜라가 전국의 PC방을 중심으로 선보여온 기존 ‘카트라이더’ 전용캔 역시 색다른 버전으로 올해 말까지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메이플스토리’ 전용캔도 준비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