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장병과 차량 등 민간에 지원...마스크 지원에 총력

마스크 이송에 나선 군 트럭 / ⓒ국방부-뉴시스
마스크 이송에 나선 군 트럭 / ⓒ국방부-뉴시스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마스크 부족 사태로 인해 군 당국도 군 장병 72명과 차량 2대를 지원해 생산업체의 마스크 포장부터 직접 배송까지 실시했다.

2일 국방부에 따르면 앞서 지난 달 28일 정부의 마스크 수급안정 조치와 함께 국방부는 전시에 준하는 가용한 모든 자원을 동원해 범정부적 대응에 적극 지원하도록 지시했다.

이에 군 장병들과 차량이 부산, 전주, 파주, 안성, 인천, 동해 등 마스크 생산업체에 투입돼 제품 포장과 배송 임무를 맡았다.

이에 인천지역에 있는 마스크 생산업체 관계자는 “마스크 생산을 해놓고도 포장을 못해 제대로 물량공급을 못했는데 장병들이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도와주어 평소보다 많은 물량을 마스크 품귀로 고생하는 국민들에게 전달 할 수 있었다”고 했다.

경기도 부평에서 마스크 특별수송 지원을 담당한 한 중령은 “코로나 때문에 불안해하는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일이 우리의 군의 당연한 임무로 알고 있다”며 “운전자들에게도 안전운전뿐 아니라 개인 방역대책과 접촉 최소화를 통한 바이러스 감염방지를 위해서도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렇게 우리 군은 지난 달 26일부터 ‘코로나 19’와 관련해 마스크를 생산하는 6개 업체의 포장지원에 인력 72명, 배송지원에 차량 12대, 그리고 방역지원에 인력 309명과 제독차 42대 소독기 110대 등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대구, 경북지역에는 긴급지원 마스크 110만개 수송을 위해 11톤 트럭 10대를 지원하기도 했다.

특히 군은 이를 통해 전국의 마스크 생산량 확보와 공급 안정화는 물론 바이러스 확산차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코로나 19’로 인한 국민의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가용한 장비와 인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