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중소·영세상인들 직격탄 맞아…소상공인 세금감면, 납부 유예 등 지원해야”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8일 정부여당이 추가경정예산안을 요구하는 데 대해 “집행 순서는 예비비, 추경 순서가 돼야 하며 엉뚱한 총선용 선심성 예산을 끼워 넣으면 안 된다”고 입장을 내놨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추경의 필요성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코로나19 관련한 것으로 국한해야 한다. 코비드19(코로나19) 때문에 경제가 나빠져 중소·영세상인들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며 “소상공인 세금감면, 납부 유예 등 다양한 대책을 내서 지원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 뿐 아니라 심 원내대표는 “오늘 문재인 대통령이 여야 대표들과 국회에서 만난다. 이 자리에서 코로나 사태 조기 종식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허심탄회하게 논의되길 바란다”면서도 “코비드19 사태 악화에 대해 국민들께 송하다는 말씀을 반드시 해야 하고 중국의 전면적 입국을 금지하겠다는 말도 해야 한다”고 문 대통령에게 촉구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중국은 외교보다 방역이라고 외치는데 우리는 방역보다 중국이라고 외친다. 보건복지부 장관은 무능하고 외교부 장관은 무능을 드러냈다”며 “문 대통령은 그들에게 책임을 묻지 않고 있는데 대통령이 무능하니 장관에게 무능하다 문책할 면목이 없어서 그런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심 원내대표는 “시진핑 방한을 위한 정치적 목적을 위해 우리 국민들을 제물로 바쳐선 안 된다. 오늘이라도 당장 중국에 대한 전면적 입국금지를 취하길 바란다”고 주문한 데 이어 “확진자인데 병상이 없어 입원을 못하다 사망했다. 대구 의료시스템이 붕괴 직전인데 대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신속히 지정해서 특단의 대책을 취하라”고 요구했다.

또 그는 “마스크 제작 공장들에 무조건 물량 맞춰내라고 윽박지르는데 불가능한 윽박”이라며 “위약금은 보상해주나. 공급대책은 공급을 따져보지도 않고 무조건 대책이랍시고 발표한 이 정부의 한심한 민낯”이라고도 정부를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