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토요일 정기시험 전면 취소

2월 29일(토) TOEIC 시험 시행 취소 안내. ⓒYBM
2월 29일(토) TOEIC 시험 시행 취소 안내. ⓒYBM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오는 29일 전국적으로 시행 예정이었던 토익(TOEIC) 정기시험이 취소됐다.

한국토익위원회는 26일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 및 국민과 수험자의 안전을 위해 토익 정기시험을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수험자 여러분의 취업 준비를 비롯한 수험 일정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 조치와 함께 29일 정기시험을 정상적으로 진행하려고 노력했다”며 “그러나 감염 우려에 대한 많은 수험자들의 염려가 있고, 전국 각 시도 교육청에서 일선 학교에 학교 시설 사용 중단 혹은 자제를 요청했으며, 모든 수험자 및 감독 업무를 수행할 선생님들과 시험 관리에 종사하는 관리요원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할 수밖에 없는 현실을 감안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한 지역사회 감염 전파 방지 및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불가피한 조치임을 이해해 달라”고 덧붙였다.

29일 토익 정기시험 접수자에 대해서는 이후 시험으로의 연기나 응시료 환불이 진행된다.

위원회는 오는 3월 15일과 29일 예정된 토익 정기시험도 코로나19 감염 상황에 따라 시행 여부를 면밀히 검토해 결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