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 마요르카, 마요르카 구단이 곧 기성용 영입 소식 공식발표할 예정

마요르카, 기성용과 계약 완료한 뒤 곧 공식발표 예정/ 사진: ⓒ게티 이미지
마요르카, 기성용과 계약 완료한 뒤 곧 공식발표 예정/ 사진: ⓒ게티 이미지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기성용(31)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마요르카와 계약할 전망이다.

스페인 매체 ‘풋볼 마요르카’는 21일(한국시간) “기성용이 스페인에 도착한 후 마요르카와 입단 계약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곧 몇 시간 내에 공식 발표가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지난 1월 기성용은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계약하지하고 팀을 떠나면서 자유계약선수(FA)로 새로운 구단을 물색했다. 국내 K리그 복귀로 FC 서울과 전북 현대와 접촉했지만 협상에 난항을 겪으며 이뤄지지 않았고, 일본과 중국 등 여러 곳에서 관심을 보였다.

기성용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로 시선을 돌렸다. 앞서 SD 우에스카가 관심을 보였지만, 레알 베티스와 마요르카도 영입 경쟁에 끼어들었다. 최종적으로 마요르카가 레알 베티스, 우에스카,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와 중국 슈퍼리그까지 제친 것으로 보인다.

마요르카는 일본 유망주 구보 다케후사가 뛰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 이적 후 임대 이적으로 활약 중인 구보는 이날 열린 레알 베티스 경기에서 1골 1도움으로 3-3 무승부를 이끌었다.

한편 기성용과 구보가 한 팀에서 뛰게 될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