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코로나19 1차 방어 실패 인정하고 대책 새롭게 짜야”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1일 코로나19 확산 상황과 관련해 “정부는 위기 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즉각 상향해야 하고 우리 당이 강조해온 중국 방문자의 전면적인 입국 금지를 조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통합당 ‘코로나19 긴급회의’에서 “헌정재앙, 민생재앙, 안보재앙의 3대 재앙에 이어 보건재앙이 몰려오고 있다. 해외여행 이력이 없고 감염경로조차 명확치 않은 환자들이 속출해 국민들 공포심이 커지며 경제마저 얼어붙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 “문 대통령은 2015년6월 메르스 사태 때 ‘메르스의 슈퍼전파자는 다름 아닌 정부 자신이다. 박근혜 대통령의 진심 어린 사과가 필요하다’고 말했는데 당시 했던 말을 그대로 돌려드린다”며 “정부는 초기 대응에 미숙했고 1차 방어에 실패했다는 것을 인정하고 대책을 새롭게 짜야 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심 원내대표는 약 5만명 규모의 중국인 유학생의 입국을 앞둔 상황도 꼬집어 “이들을 기숙사에 수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대학에 책임을 전가해선 안 된다”며 “더 중국의 눈치를 보지 말고 국민의 생명, 안전을 최우선에 놓고 대응해야 한다”고도 역설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문 정부 출범 이후 자영업자는 벼랑 끝으로 내몰리는데 코로나19 사태로 올해 1분기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현실을 직시하고 잘못된 경제정책을 폐기해야 한다”며 “민심을 계속 역행하면 이 정권은 선거에서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심 원내대표는 “통합당은 국민의 생명, 안전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다 하겠다”며 “정부의 방역대책에도 초당적으로 협력하는 한편 국회 코로나19 특위가 조속히 활동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대책도 잘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