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닷컴 접속 폭주해 오류나기도

삼성 갤럭시 Z 플립 톰 브라운 에디션.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Z 플립 톰 브라운 에디션. ⓒ삼성전자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21일 오전 0시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이 약 2시간 30분 만에 완판됐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사이트 오류가 발생하는 등 구매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2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공식 온라인몰인 삼성닷컴은 판매 30분 전부터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다. 접속자들이 한꺼번에 몰려 서버 트래픽 과부하가 걸린 것이다. 판매 개시 시각인 0시부터 생긴 ‘바로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오류가 발생했지만 별도의 공지도 뜨지 않아 구매자들은 발만 동동 구를 수밖에 없었다.

이 같은 오류가 1시간 30분가량 진행돼서야 “늦은 시간까지 대기하며 관심을 보여준 고객들께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양해의 말씀을 드린다.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정상화해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삼성전자의 공지가 올라왔고, 이후 구매가 가능해졌지만 이내 완판됐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 접속에 어려움을 드린 점 양해를 구하며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원활하지 못한 접속 환경에도 불구하고 준비한 수량이 전량 소진됐다”고 알렸다.

한편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새로운 폼팩터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에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색상과 삼색 패턴 등 절제된 스타일과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UX)이 적용된, 스마트폰을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여기는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패션 디자이너 톰브라운은 “삼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이는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으로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을 재정의할 것”이라며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균형미, 개성, 심미성 등 모든 면에서 예술과 최신 기술을 최적으로 조합했으며, 톰브라운의 기존 콜렉션과 같이 패션 아이템으로 접근했다”고 평가했다.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갤럭시 버즈+’도 함께 제공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