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상과 인력, 장비 등 필요한 자원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회의에 참석중인 정세균 총리 / ⓒ국무조정실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회의에 참석중인 정세균 총리 / ⓒ국무조정실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정부가 ‘코로나 19’ 확진자가 급속도로 많아지고 있는 대구 청도 지역에 특단의 조치를 내린다.

21일 정세균 국무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회의에서 “최근 확진자가 급증해 어려움을 겪는 대구•청도 지역을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특단의 조치를 하겠다”고 했다.

이에 따라 정 총리는 “병상과 인력, 장비 등 필요한 자원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는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는 데 보다 중점을 두겠다”고 했다.

또 정 총리는 “정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범국가적 역량을 총체적으로 결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정 총리는 전날 오후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긴급 관계장관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유은혜 사회부총리, 강경화 외교부 장관, 진영 행안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참석했다.

특히 회의는 대구•경북 지역에서 최근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등 제한된 범위 내에서 지역사회 전파가 시작됨에 따라 관련 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향후 대응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이번 회의에서 나온 내용들은 이날 관계부처 장관 및 17개 시도지사와 함께 확대 중수본 회의를 갖고, 오늘 점검한 사항들을 최종 논의한 후 발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