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옥, 김부겸, 곽상도, 특별재난지역-추경편성 촉구-개학연기 '촉구

사진 좌측부터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곽상도, 정태옥 미래통합당 의원 / ⓒ시사포커스DB
사진 좌측부터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곽상도, 정태옥 미래통합당 의원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대구 경북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대구 지역 기반 정치권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20일 미래통합당 정태옥 의원(대구 북구갑)은 이날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회의에서 국무조정실장에게 신종 코로나 사태에 대한 현 정부의 안일한 대책과 인식을 지적하며 “대구지역에서 하룻밤 사이에 무더기 확진자가 나오고 지역사회 감염이 우려되는 만큼, 대구 전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현재 대구는 31번 확진자로 인해 추가 확진자가 무더기로 속출하고 있고, 앞으로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대구권역에는 바이러스 외부차단을 막을 수 있는 음압병실이 54개에 불과하고, 대구의료원은 이미 포화상태이며, 담당 역학조사관도 2명에 불과해 국가적 차원의 긴급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라는 지적이다.

이에 정 의원은 이 사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서는 중앙정부차원의 대구시 특별재난지역 선포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또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대구 수성갑) 역시 같은 날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편성을 재차 촉구했다.

김 의원은 “지역사회 감염 확산으로 음식점 등 자영업자의 타격이 불가피한 만큼 지역 경제의 충격을 완화하고 지원하기 위해 추경 편성을 다시 한번 요청한다”며 “3월로 예정된 각급 학교의 개학과 각종 국가자격시험을 연기해달라”고도 했다.

또 “수도권과는 달리 음압 병상, 역학조사관, 검체 검사기관이 부족한 지역 현실을 고려해 다른 지자체와의 협력 지원 방안을 마련해 달라. 아울러 지역 대형 병원 응급실이 연이어 폐쇄된 상태인 만큼 일반 환자를 위한 응급의료체계를 확보해 달라”고 했다.

뿐만 아니라 “(31번 환자처럼) 의료기관의 처방과 권고를 환자가 따르지 않을 경우 피해는 전체가 입어야 하는 만큼 의료기관과 방역 당국에 준명령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찾아달라”고 중앙정부에 요청했다.

미래통합당 곽상도(대구 중구남구) 의원은 “대통령 말을 믿고 일상생활과 정상경제활동을 영위한 대가가 참혹한 수준으로 긴급조치가 필요하다”며 “대구지역 초중고등학교 개학을 연기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