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개혁통합신당과 민주당이 4일 중도통합민주당으로 통합을 선언한데 대해 한나라당은 흥정과 야합으로 이룬 ‘도로민주당’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한나라당은 중도통합민주당에 대해 ‘대선용 기획정당’이라며 “선거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사라질 포말정당이 또다시 만들어진 것”이라고 개탄했다.

한나라당은 이어 “국민들은 더 이상 속지 않는다. 민주당은 자신을 폭행하고 집을 나갔던 전남편하고 굴욕적인 재결합을 하고, 중도개혁통합신당은 이혼하고 집나갈 때 갖고 나간 재산을 모두 탕진하고 ‘도로민주당’으로 들어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나라당은 “지역주의 정당인 민주당과는 정치를 함께 할 수 없다던 열린우리당 출신의 중도개혁통합신당, 국정실패 책임자들은 받아들일 수 없다던 민주당의 명분과 원칙은 다 어디로 간 것인가”라고 의문을 표했다. 그리고 이번 통합을 ‘권력욕에 눈먼 흥정’ 혹은 ‘사리사욕에 집착한 야합’으로 평가했다.

이어 “이는 국민의 염원과는 거리가 먼 것”이라고 말하고 “국민들은 자신들의 잘못에 대한 책임, 비전, 반성이 없는 정치인들의 통합에 관심이 없다”고 전했다.

원칙도 명분도 시대정신도 정치적 지향도 없이 오직 분열과 통합의 기만적인 ‘쇼’를 통해 살아남아 보겠다는 정치철새들에게 기다리고 있는 것은 국민들의 냉엄한 심판뿐이라고 강조한 한나라당은 “원칙도 없고 염치도 없는 통합에 국민과 함께 개탄”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