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총선, 정부여당의 국회 폭거와 경제 실패 심판하는 선거 될 것”

장석춘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장석춘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장석춘 미래통합당 의원(경북 구미을·초선)이 18일 “이제는 젊고 유능한 인재가 구미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힘을 실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장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롭게 출범한 미래통합당의 총선 압승과 정권 교체를 위해 총선 불출마로 당당히 기득권을 내려놓고 당의 신뢰 회복을 위해 기꺼이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18년도 지방선거에서 구미시장 자리를 지키지 못한 점은 그 어떤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당과 지지자분들께 송구스러운 마음”이라며 “누군가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불출마 이유를 밝혔다.

이에 그치지 않고 장 의원은 “이번 총선은 단순히 지역 대표자를 뽑는 선거가 아니다. 자유대한민국의 명운이 걸린 역사적인 선거”라며 “정부여당의 이념 정치와 포퓰리즘 정치에 더 이상 우리 국민들이 휘둘리고 상처받아선 안 된다. 미래통합당의 총선 승리만이 자유대한민국을 살릴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총선은 정부여당의 국회 폭거와 경제 실패를 단호히 심판하는 역사적인 선거가 될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들과 당원 동지 여러분들께선 저의 진심과 충정을 헤아려주시고 이번 총선에서 집권여당의 실정을 준엄하게 심판해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호소했다.

아울러 장 의원은 “지난 4년을 돌이켜보면 구미시민 여러분들의 은혜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고자 직접 발로 뛴 소통의 과정이었다. 오로지 구미 경제 발전만을 위해 제 모든 것을 걸었던 험난하지만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지난 4년 동안 소신껏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구미시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대구·경북 지역에선 유승민 의원과 정종섭 의원에 이어 장 의원이 이날 3번째로 전격 불출마를 선언함에 따라 오는 19일부터 이틀간 실시될 TK지역 면접을 앞두고 추가로 이 지역 현역의원들의 불출마 선언이 이어질 것인지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