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확진자의 감염 및 이동경로와 접촉자 등 역학조사 실시"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또 해외여행 이력이 없는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해 총 31명으로 늘어났다.

18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오전 해외여행력이 없는 한국인 61세 여성이 국내 31번째 환자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국내에서는 총 31명의 확진 환자가 나왔고 이중 10명은 이미 퇴원해 총 20명이 치료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이번 환자 역시 해외여행력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지역감염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당국에 따르면 31번째 환자는 대구 수성구 보건소에서 검사 실시 후 양성 확인돼 현재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인 대구의료원에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다.

일단 당국은 현재 환자에 대한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감염경로 등을 추적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 대구시청은 즉각 보도자료를 내고 역학조사에 돌입했다.

대구시는 이날 “현재 우리 시는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확진자의 감염 및 이동경로와 접촉자 등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시민들께서 가장 궁금해하신 확진자의 동선과 접촉자 등에 관한 내용은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확인되는 대로 우리 시의 공식채널을 통해 신속하게 공개하겠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 우리 지역사회에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대구시가 가진 모든 역량을 모아 대책을 마련하고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현재 9234명의 조사대상 유증상자에 대해 진단검사를 시행했으며 현재까지 8277명이 검사 후 음성으로 격리해제됐으며 현재 957명에 대한 검사가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