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대학들이 중국유학생들의 입국하면 기숙사에 2주간 격리하기로

코로나19와 관련한 중국유학생 거주와 관련해 경산시청에서 열린 대책회의 모습. 사진/경주시
코로나19와 관련한 중국유학생 거주와 관련해 경산시청에서 열린 대책회의 모습. 사진/경주시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경주시는 코로나19 감염증과 관련해 관내 대학들이 중국 유학생들의 입국에 대비 기숙사에서 2주간 자가 격리키로 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관내 중국 유학생은 255명으로 동국대 243명, 위덕대 7명, 경주대 5명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중 유학생 수가 가장 많은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13일 경북도가 경산시청에서 가진 대책회의에서 이달 하순 입국 예정인 중국인 유학생들의 기숙사 생활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에 따르면 동국대는 243명중 졸업생 47명과 국내체류 43명을 제외한 153명이 입국예정으로 전원 기숙사에서 2주간 자가 격리할 예정이다.

위덕대는 7명중 국내체류 학생과 코로나19 발생 이전 입국학생 등을 제외한 입국예정 유학생이 4명으로 입국 시 기숙사에서 2주간 자가 격리할 예정이고, 경주대는 5명 중 입국 후 2주가 경과한 학생이 2명이며 자가 격리중인 학생이 1명, 추후 입국예정인 2명에 대해서는 자가 격리를 통해 코로나19 감염증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한편 경주시는 지난 6일 경주대, 동국대, 위덕대, 서라벌대학과 시 보건소, 대학협력팀이 긴급 관?학 실무위원회를 개최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대책을 논의하고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공동대응방안으로 개강을 2주 연기하고 입국 유학생들의 효과적인 자가 격리를 위해 기숙사 입소를 적극 검토하기로 한바 있다.

경주시는 동국대 등 관내대학 입국예정 중국유학생 문제를 대학관계자와 논의를 하는 모습. 사진/경주시
경주시는 동국대 등 관내대학 입국예정 중국유학생 문제를 대학관계자와 논의를 하는 모습. 사진/경주시

지난 11일에는 이영석 부시장과 대학협력팀이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를 방문해 이대원 총장과 관계자들을 만나 중국인 유학생들의 입국에 따른 대비방안과 대책을 논의하고, 마스크, 손세정제, 체온계, 방역소독품 등을 바로 지원하기로 했으며, 열감지 화상카메라를 빠른 시일 내에 확보해 제공키로 하는 등 한발 빠른 대응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