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기생충'에도 약 7억원 직.간접 투자
문화컨텐츠 산업 지속적 투자 병행... 국내 혁신성장 선도해 나갈 것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13일 최근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제92회)에서 작품상 등 총 4개 부문 수상의 쾌거를 거둔 영화 ‘기생충’에  産銀 계열인 산은캐피탈에서 영화 제작 및 홍보를 위해 약 7억원의 직ㆍ간접투자 했음을 밝혔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아울러 산업은행은 영화 제작 분야 뿐만 아니라 음원, 미디어, 게임, 드라마, 웹툰 등 다양한 컨텐츠 분야에 투자를 이어가고 있으며, 대표적인 투자 성공 사례로 ‘방탄소년단’을 꼽았다. 

산업은행은 ‘11년도부터 2,991억원 규모의 4개 펀드 조성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소속된 빅히트엔터테인먼트(대표 방시혁)에  120억원을 투자하여 ‘19.11월까지  751억원을 회수하여 약 6.3배에 달하는 투자수익률을 시현하였다고 전했다.

또한 산업은행은 약 5,000억원 규모의 펀드 조성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문화컨텐츠 산업을 직접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영화 산업의 경우 ‘10년 이후 약 10년간 산은캐피탈 등 계열사를 통해 총 5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집행하였다고 한다. 

산업은행은 국내 문화컨텐츠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난 10년간의 지원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방탄소년단'에 이은 영화 '기생충'의 성공으로 음악, 공연, 영화 등 한류 문화컨텐츠의 세계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전했다. 산업은행은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 유니콘 기업 양성 뿐만 아니라 문화컨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투자를 병행하여 국내 혁신성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