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관계자 지인이 국민권익위에 신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시사포커스DB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여했다는 의혹이 일자 검찰이 수사에 나섰다. 그러나 삼성 측은 이를 전면 부인하고 있어 앞으로의 수사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탐사전문매체 뉴스타파는 13일 “국민권익위원회는 이 부회장이 프로포폴을 상습투여했다는 공익 신고를 받고 대검찰청에 수사를 의뢰했다”며 “서울중앙지검 강력부가 사건을 넘겨받았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성형외과에서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받은 혐의를 받는다. 프로포폴은 수면마취제로 알려져 있는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에 따라 신중히 사용해야 한다.

그러나 삼성전자 측은 이 같은 보도가 나오자 즉각 입장문을 내고 “불법 투약 사실이 전혀 없다”고 반박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뉴스타파의 보도는 다툼이 있는 관련자들의 추측과 오해, 서로에 대한 의심 등을 근거로 한 일방적 주장”이라며 “과거 병원에서 의사의 전문적 소견에 따라 치료를 받았고 이후 개인적 사정 때문에 불가피하게 방문진료를 받은 적은 있지만 불법투약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해당 매체에 대해선 악의적인 허위보도에 책임을 물어 민형사상 법적 대응을 검토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검찰수사를 통해 진상이 명확히 밝혀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