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前 비서실장 등 기소 여부를 총선 후 결정한다니 정권 압박에 위축됐나”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3일 청와대의 선거 개입 의혹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도 당당하다면 (검찰) 수사에 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대통령의 강한 의지, 직접적인 지시 없이는 절대 시행이 불가능한 선거 공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문 대통령의 침묵은 묵시적인 혐의 인정”이라며 “대통령의 퇴진 시위·요구가 있으면 광장에 나와 직접 소통하고 설득하겠다는 약속을 기억하라”고 압박수위를 한층 높였다.

이 뿐 아니라 황 대표는 검찰을 향해서도 “총선까지 두 달 남았는데 그 사이 어떤 치밀한 증거인멸과 말 맞추기가 진행될지 모른다”며 “검찰은 주변만 건드리지 말고 진원지를 파헤쳐야 하며 필요하다면 문 대통령의 혐의도 수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현재 수사 상황과 관련해서도 “사실상 총기획자인 문 대통령에 대한 수사 필요성이 제기되는 상황에 속도 조절이 무슨 말인가”라며 “전임 비서실장, 민정비서관의 기소 여부를 총선 이후 결정한다는 검찰은 이 정권의 압박에 위축된 것인가”라고 검찰에 일침을 가했다.

한편 황 대표는 경제 문제와 관련해서도 “문 대통령은 지난 2019년도 고용의 양과 질이 뚜렷하게 개선됐다고 거짓말을 했는데 불안정 일자리만 대폭 늘었고 양질의 일자리는 줄었다”며 “국민을 속이는 권력은 국민에 의해 무너진다는 진리를 총선 승리로 똑똑히 알려줘야 한다”고 청와대에 직격탄을 날렸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