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레, 혼자서는 거동도 못하고 우울증도 있으며 비뇨기과 질환도 있다

펠레, 휠체어 신세에 우울증까지 오고 집 안에서만 생활/ 사진: ⓒ게티 이미지
펠레, 휠체어 신세에 우울증까지 오고 집 안에서만 생활/ 사진: ⓒ게티 이미지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펠레(80, 브라질)가 건강 악화로 집에서만 지내고 있다.

영국 공영 ‘BBC’는 11일(한국시간) “펠레의 아들 에디뇨에 따르면, 펠레는 보행을 하지 못해 집을 떠나기를 꺼려한다. 지난해 요로 감염으로 병원을 방문했고, 그전에는 고관절 문제를 겪고 있다”고 밝혔다.

펠레는 21년 동안 1,363경기에 출전하면서 1,281골을 터뜨렸다. 지난 1958년, 1962년, 1970년 월드컵에서 세 차례 우승을 거뒀다. 선수 생활 이후에도 펠레의 칭찬이나 비판을 받으면 반대로 되는 ‘펠레의 저주’ 징크스로 인해 더욱 유명하다.

하지만 펠레의 건강 상태는 심각하게 나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펠레는 지난 2012년 고관절 수술을 받은 후 2015년에는 전립선 수술을 받았고, 병원 방문이 잦았다.

에디뇨는 “아버지가 약해지셨다. 그는 왕이었고 상징적인 인물이었지만, 이제는 제대로 걸을 수가 없다. 그는 당황스러워 하고 있고, 밖에 나가려고 하지 않는다. 고관절 수술을 받은 뒤 재활도 제대로 받지 않았다. 걸음에 문제가 생겼고 우울증도 생기셨다”고 전했다.

한편 휠체어 신세를 지고 있는 펠레의 건강은 회복하기가 쉽지 않아 보인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