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들이 치료 잘 받는 것은 의료진이 잘한 것이지 정부가 잘해서 그런 게 아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1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와 관련해 “감염이 늘어난 것은 정부가 초동단계에서 방역을 철두철미하게 하지 못한 결과로, 문재인 대통령은 큰 책임을 느껴야 한다”고 문 대통령에게 일침을 가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우한폐렴이 최초로 보고된 지 2달이 넘었는데 정부는 여전히 믿음을 주지 못하고 있다. 우한폐렴 확진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27번째 우한폐렴 확진자는 중국에 다녀왔고 발열, 기침 등 증상을 나타냈는데도 검사를 받지 못했다고 한다. 또 25번째 확진자는 의사가 우한폐렴 확진자로 분류했는데도 제때 검사를 받지 못했다”며 “방역망이 완전히 뚫려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심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어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적어도 우리나라에선 아직까지 우한폐렴이 중증 질환이 아니며 치사율도 높지 않다, 이 점에 대해선 안심해도 될 것 같다고 말했다”며 “확진환자들이 치료를 잘 받고 있는 것은 의사, 간호사 등 의료진들이 잘해서 그런 것이지 정부가 잘해서 그런 것이 아니다”고 꼬집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영국정부는 우리나라를 우한폐렴 위험국으로 포함시켰고 존스홉킨스 대학은 한국을 우한폐렴 확산위험도 최상위국가 4위에 올렸다. 서울은 중국 외에 우한폐렴 바이러스에 취약한 세계 도시 2위란 연구 결과도 나왔다”며 “중국 광둥성을 다녀온 국민도 감염된 만큼 입국제한 조치를 즉각 확대 실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심 원내대표는 “4만 명이나 되는 중국 유학생 유입에 대한 대책도 즉각 만들기 바란다. 대학이 알아서 하라는 정부의 입장은 무책임에 다름 아니다”라며 “우리 한국당은 우한폐렴에 확산을 막기 위한 일, 앞으로 발생할 수도 있는 감염병의 전염을 막기 위한 일에 적극 나서겠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그는 “검역법과 출입국관리법을 개정해 감염병 환자가 발생하는 지역으로부터 입국하거나 이 지역을 경유한 외국인에 대해 출국 또는 입국정지 요청 근거조항을 마련토록 하겠다. 또 질병관리본부를 격상하는 정부조직법도 개정할 것”이라며 “이번 국회가 개회되면 우한폐렴 특위가 구성돼 즉각 가동될 것이다. 우리 당은 정부가 우왕좌왕 갈팡질팡 늑장 뒷북 대응했던 점 등을 따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