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100만 개·손 소독제 14만 개 확보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오훈 기자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는 자료사진.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마스크 대란을 해소하기 위해 직접 나선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과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는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정부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마스크 100만 개와 손소독제 14만 개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오는 17일부터 공적 유통채널인 공영쇼핑을 통해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먼저 17일 1차 방송을 통해 손 소독제 2만 세트를, 19일에는 마스크 15만 개를 판매한다. 

배송비 등 기본 경비만 포함된 가격으로 책정됐다. 한정된 물량으로 소비자 1명당 1세트로 구매를 제한해 최대한 많은 사람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는 “마스크와 손 소독제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가격까지 급등하면서 공익을 위한 방송을 준비했다”며 “추가 물량이 확보되는 대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추가 방송도 진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기부는 중국 진출 한국중소기업에게 안전한 공장 재개를 위해 마스크 1만 개를 구호물품으로 지원한 바 있다. 국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도 마스크 30만 개를 전통시장 및 상인회를 통해 배부하고 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민간물류사와 외교부 협조를 통한 중국 내 한국중소기업에 대한 추가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국내 소상공인 지원 확대를 위해 예비비 확보 등 정책적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