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신당에 도움 된다면 얼마든지 받아들일 것'
야권통합...'다음 주 초까지 결론 내지 못하면 국민들 마음 전부 돌아설 것'

[시사포커스/정유진 기자] 김무성 의원은 지난 7일 조선일보와의 인터뷰를 통해 "불출마를 선언했지만 험지에 출마해 떨어지는 게 통합된 신당에 도움이 된다면 얼마든지 받아들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무성 의원 ⓒ 시사포커스
김무성 의원 ⓒ 시사포커스

김무성의원은 "계란을 맞더라도 호남에서 나라 망치고 있는 문재인 정권 심판을 외칠 각오가 되어있다"라며  "사회주의로 변해가는 나라를 구하기 위해서는 황교안 대표와 유승민 의원의 개인 철학과 자존심을 따질 게 아니다"고 말했다.

다만 김 의원은 호남 험지 출마의 전제 조건으로 ‘야권 통합’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야권 통합이) 너무 시간을 끌고 있어 답답한데 다음 주 초까지 결론을 내지 못하면 국민들 마음이 전부 돌아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여권은 한 몸인데 야권은 갈라진 상태로 선거를 치르면 어떻게 이길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김 의원은 부산 남구와 영도구에서 차례로 6선을 지냈으며 2018년 6ㆍ13 지방선거 직후 야당 참패와 보수 재건을 위해 4ㆍ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그러나 최근 한국당 공천관리위원회가 김 의원의 ‘호남 전략공천’을 검토하면서 ‘험지 차출론’이 흘러 나왔는데 김 의원이 이를 수락할 뜻을 비춘 것이다.

김 의원의 선친이 광주 전남방직 창업주 김용주 전 회장으로, 호남과의 인연도 고려된 것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