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연루 정황을 대통령이 직접 보고 받은 사실 있는지 밝혀야 할 시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백대호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백대호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6일 울산시장 선거에 대한 청와대의 개입 의혹 사건 공소장의 국회 제출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 의해 막히자 “문재인 대통령은 허수아비 장관을 내세우지 말고 직접 공소장을 공개하고 국민에게 설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부정선거 혐의를 묻고 덮어보고자 공소장까지 감추겠다는 더 졸렬해지고 뻔뻔해지는 정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울산시장 부정선거가 정권 몰락의 예언서라도 되느냐는 잘문이 나온다. 꼭꼭 숨기는 것이 유죄를 입증하는 것 아닌가”라며 “문 대통령이 연루된 정황을 대통령이 직접 보고 받은 사실이 없는지 밝혀야 할 시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거듭 “대통령께서 설명하셔야 할 상황이 됐다. 국민 우롱하는 행위로 스스로 무덤을 파지 말고 떳떳하게 공개하고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문 대통령을 압박했는데, 뒤이은 심재철 원내대표도 “공소장을 보면 부정선거 몸통이 누구인지 삼척동자도 알 터이니 기를 쓰고 감추겠다는 것”이라고 문 대통령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특히 심 원내대표는 “공소장에 따르면 청와대는 경찰 수사상황 보고를 21차례 받았음에도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지난해 11월 국회에 출석해 지방선거 전 보고받은 게 딱 1번뿐이었다고 거짓말을 했다”며 “양승태 전 대법원장과 조국 공소장을 공개하며 언론플레이를 한 문 정권이 울산시장 부정선거 공작이 드러나자 공소장을 감추며 내로남불 끝판왕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추 장관까지 겨냥 “공소장을 비공개한 추 장관은 문 정권의 방탄에만 몰두하는 권력의 앞잡이다. 추 장관의 행위는 헌법 위반은 물론 형사소송법과 국회법, 국회증언감정에 관한 법률도 위반한 것”이라며 “추 장관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공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