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사주간지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
성능,구매 가격, 연료비 등 5년간 총 소유 비용 등 종합적 고려

[시사포커스/정유진 기자] 2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최근 미국 시사주간지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부문 6개, 세단 부문 5개 등 총 11개 부문에서 올해 최고 가성비 차를 뽑았다.

이번 평가에서 기아차의 카니발(현지명 세도나)이 `최고의 미니밴`에 선정됐으며 쏘울은 `최고의 준중형 SUV`, 세단부문 '최고의 소형차' K3(현지명 포르테)로 선정됐다.

 현대차 싼타페는`최고의 2열(5인승) SUV` 부문에서 최고 가성비 차로 선정됐다.

최고 가성비 차는 성능과 함께 구매 가격, 연료비 등 5년간 총 소유 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소비자에 최상의 만족을 주는 모델을 선정했다.

미국 ‘최고 가성비 자동차’ 선정된 기아.현대차 (사진= 현대차.기아차)
미국 ‘최고 가성비 자동차’ 선정된 기아.현대차 (사진= 현대차.기아차)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 편집장은 “기아차가 4개 부문에서 수상한 것은 높은 품질과 함께 실용성을 갖춘 브랜드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기아차는 지난해 북미 전용으로 출시한 SUV 텔루라이드가 현지에서 인기를 끌면서 6만 대 가까이 팔렸다. 올해도 1·4분기에 소형 SUV 셀토스를, 9월께 신형 쏘렌토를 투입하며 SUV 라인업을 강화해 미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  호세 무뇨스 글로벌 COO(최고운영책임자) 겸 북미권역본부장과 마크 델 로소 제네시스 북미 담당 CEO는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파운틴밸리 HMA 본사에서 진행한 판매전략 브리핑을 통해 2020년 연간 판매 72만8000대를 이룬 뒤 2025년 100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