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때 박근혜 청와대가 컨트롤타워 돼야 한다던 문 대통령, 그 말 실천해야”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8일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와 관련해 “대만처럼 중국 여행객의 국내 입국 금지 등 추가 전염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방안을 강구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정부에 촉구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개개인 앞에 비치된 손소독제로 손을 소독한 뒤 “국내 4번째 우한 폐렴 확진자가 어제 나왔다. 대다수 전문가들은 잠복기 상태에서 입국한 사람의 경우 현재의 공항 검역시스템으로는 걸러낼 수 없다고 지적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중국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우한폐렴이 사스와 달리 잠복기에도 전염될 수 있다고 말했다”며 “3번째, 4번째 확진 판정자 모두 입국 때 공항 검역 시스템을 무사통과했고 감염 상태로 시내 이곳저곳을 돌아다녔다. 결국 추가 감염자가 나오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심 원내대표는 “이 사람들이 밖으로 나와 활동하게 되면 2차 3차 감염의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정부는 검역을 더욱 더 강화하겠다고 했지만 결국 확인된 것은 보건당국의 검역체계에 구멍이 뚫려있다는 사실 뿐”이라며 “우한 폐렴과 관련해 청와대 국민청원이 이미 50만 명에 육박했는데도 청와대는 말이 없다. 아마 중국 정부의 눈치를 보기 때문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메르스 사태 때 야당 대표이던 문재인 대통령은 ‘박근혜 청와대가 컨트롤타워가 돼야 한다’ 이렇게 말했다. 이제 문 대통령이 그 말을 실천해야 할 때”라며 “국민들의 걱정 불안감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 정부 대응은 미덥지 못하다. 초기 단계에서 제대로 대처할 것을 정부 당국에 강력히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발 더 나아가 심 원내대표는 “우리 당은 신상진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TF를 발족했는데 오늘 오후 3시에 첫 회의를 열 계획이고 내일은 보건복지위원회를 열 예정”이라며 “국민의 생명권과 안전권 앞에 여야가 따로 없다. 정치권 전체가 모두 힘을 모아 초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필요한 때이고 우리 한국당이 솔선수범하겠다”고 역설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