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자체 IP ‘A3’의 ‘부활’…‘MMORPG’ 장르와 ‘배틀로얄’ 콘텐츠의 만남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스틸얼라이브'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스틸얼라이브'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넷마블이 자사의 상반기 최대 기대작 중 하나인 ‘A3: 스틸얼라이브(이하 A3)’를 선보이며 모바일 게임 시장의 대격변을 예고했다.

넷마블은 22일 용산 서울드래곤시티에서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를 발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모바일 MMORPG 시장 제패를 향한 출사표를 던졌다.

A3는 지난 2002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PC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 게임으로 최초 공개부터 업계 안팎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으로 대한민국 모바일 MMORPG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시장의 판을 바꾼 넷마블이 선보이는 MMORPG 차기작인 만큼 2020년 기대작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A3는 넷마블이 그간 쌓아온 퍼블리싱 역량을 집중시킨 자사의 상반기 최대 기대작”이라며 “진일보한 콘텐츠와 게임성을 담아낸 배틀로얄 MMORPG라는 융합장르 게임으로서 모바일 MMORPG의 새로운 기준점을 세울 것이”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이 날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넷마블은 A3의 세계관과 총 5개 캐릭터, 무차별 프리 PK(대인전) ‘암흑출몰’ 설명을 담은 영상을 최초 공개하고, 게임에 대한 특장점과 퍼블리싱 전략을 발표했다.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인 넷마블의 ‘A3: 스틸얼라이브’.  ⓒA3 TV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인 넷마블의 ‘A3: 스틸얼라이브’. ⓒA3 TV

A3는 모바일 MMORPG와 배틀로얄 콘텐츠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각각의 재미를 따로 또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게임에서는 광전사, 수호기사, 마법사, 암살자, 궁수 등 각양각색 특징을 지닌 총 5종의 클래스와 대규모 필드 및 다양한 파티 던전을 통해 MMORPG에서 경험 할 수 있는 모든 콘텐츠와 성장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여기에 공격·방어·지원형 등의 특색을 지닌 소환수의 완벽 진화 '소울링커(용병시스템)'과 동시간 전체 필드 이용자와 무차별 프리 PK를 즐길 수 있는 ‘암흑출몰'이 즐거움을 한층 더한다.

배틀로얄 콘텐츠 ‘30인 배틀로얄’로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 볼 수 없었던 숨막히는 경쟁과 극한의 생존감도 선사한다. 이용자들은 오직 전략과 컨트롤만으로 승부하며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 방식의 '30인 배틀로얄'의 생존결과에 따라 성장에 필요한 경험치와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장중선 사업본부장은 “MMORPG와 배틀로얄 콘텐츠의 특장점만을 압도적으로 담아낸 만큼 방대한 콘텐츠는 물론 화려한 액션과 전투의 재미가 이용자분들에게 차원이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성장과 경쟁의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A3이 새로운 플레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차세대 모바일 MMORPG의 시대를 열어갈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게임의 공식 브랜드 사이트서 오늘부터 A3의 사전등록과 함께 TV 광고를 시작하고, 오는 3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전격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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