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법무부장관,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할 것”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본관 245호)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본관 245호)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1일 심재철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을 겨냥 “권력범죄 은폐에 앞장 선 심 부장은 당장 사퇴해야 하고 직권남용 혐의에 대해 검찰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압박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심 부장은 유재수 전 부산시 부시장 사건과 관련해 이미 법원이 죄질이 나쁘다고 밝힌 조국 전 법무부장관을 무혐의 처리하자고 했다. 검사들이 직권남용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하자 그제야 없던 일로 하자고 말했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스스로 직권남용임을 알고 있었던 것”이라며 “심 부장을 향해 ‘수사기록은 읽어봤냐’, ‘당신이 검사냐’라고 했던 검사들이야말로 진정 범죄를 있는 그대로 캐내려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심 원내대표는 “그런 검사들에게 추미애 법무부장관은 추태를 부렸다고 말했다. 범죄를 은폐하려는 검사에게 당신이 검사냐고 항의하는 게 추태인가”라며 “이 정권이 자신들의 범죄를 수사하는 검찰을 분해시키려 안간힘”이라고 꼬집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검사가 불법, 부당한 지시에 이의제기할 수 있음은 검찰청법에도 명시돼 있다”며 “권력범죄를 수사하는 검사들을 2차 숙청한다는 얘기까지 나오는데 만일 이런 막가파식 인사를 한다면 국민은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추 장관에 경고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심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1·8 검찰대학살’ 만행을 저지른 추 장관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할 것이고 추 장관이 2차 학살을 하면 또 고발할 것”이라며 “추 장관은 대학살에 대한 대가를 반드시 치르게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