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단체인 학교를사랑하는학부모모임(이하 학사모)은 오늘(25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복업체들이 재고상품을 신상품으로 속여팔거나 정품이 아닌 것을 진품으로 판매하는 등 소비자를 속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학사모는 "서울 A고등학교 학생들의 교복을 조사한 결과, 조사 대상인 48벌의 바지 중 19벌이 신상품인 것처럼 판매됐지만 디자인을 정밀 조사한 결과 재고로 판명됐다"고 밝혔다.

해당 교복은 메이저업체인 B회사의 제품으로 C중학교 학생들 역시 같은 회사 제품 구입자 38명 중 13명이 재고상품을 신상품으로 속아 구입했다고 이 단체는 덧붙였다.

학사모는 중소규모 제조사의 교복에 메이저 교복사의 라벨만 부착해 판매하는 `짝퉁 교복'도 버젓이 판매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학사모는 "C중학교의 경우 메이저D 회사의 라벨이 붙은 치마에 또다른 메이저 교복 브랜드인 E회사의 안감이 붙어있는 경우도 발견됐다"며 "D회사의 교복 대리점 사장이 `브랜드 라벨을 붙여 판매하고 있다'고 시인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학사모는 이어 "수원의 한 여자중학교의 메이저 4개 회사의 경우 교복 입찰가를 똑같은 가격으로 제시하는 등 담합행위를 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