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빌딩관리시스템 등 B2B 솔루션 개발 협력

LG전자 A&B센터장 이상용 전무(왼쪽)과 MS 산제이 라비 자동차사업부문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B2B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G전자 제공
LG전자 A&B센터장 이상용 전무(왼쪽)과 MS 산제이 라비 자동차사업부문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B2B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G전자 제공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LG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빌딩관리시스템(BMS)등 B2B 사업에서 협력을 강화한다.

10일 LG전자에 따르면 양사는 앞서 전날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B2B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LG전자 A&B 센터장 이상용 전무, MS 산제이 라비(Sanjay Ravi) 자동차사업부문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LG전자는 MS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와 LG전자의 B2B 솔루션을 접목해 기업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LG전자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웹 OS 오토’와 MS의 차량용 클라우드 플랫폼 MCVP를 결합한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이용해 탑승객에게 인터넷 라디오, 비디오 스트리밍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MS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LG전자의 가상 비서를 통해 운전자는 목적지까지의 교통상황을 확인하고, 주변 맛집을 검색하고, 원하는 노래를 재생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음성 명령을 통해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MS와 빌딩관리시스템에서도 협력을 강화를 한다. MS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를 활용한 비컨 시스템을 통해 대형 건물에 최적의 냉난방을 제공하는 공조 솔루션을 개발한다.
 
특히 LG전자는 클라우드, 인공지능, 엣지 컴퓨팅 등을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나 기술을 개발할 때 MS 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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