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총장,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를 끝까지 완수해 모든 의혹 해소해주길”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백대호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백대호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0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민심을 거스르는 정치를 하지 말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및 확대간부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면서 청와대든 정부든 집권여당이든 권력형 비리가 있으면 엄중한 자세로 임해달라고 말한 장본인”이라며 이같이 꼬집었다.

그는 이어 “법무부의 이번 인사 조치는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해온 윤 총장에 대한 보복성 인사이고 정권 차원의 검찰 길들이기”라며 “검찰이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비리와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을 파헤치니 정부가 직접 나서 윤 총장의 수족을 자른 꼴”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손 대표는 “민심은 정권의 비리를 파헤치는 검찰 편에 있다. 윤 총장 뒤에는 국민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기 바란다”며 “국민은 반드시 보상할 것은 보상하고 벌줄 것은 벌을 준다. 문 정부는 민심의 엄중함을 알아야 한다”고 문 대통령을 압박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윤 총장을 향해서도 “윤 총장은 박근혜 대통령 당시 국정원 여론조작 사건 특별수사팀장으로 권력비리를 수사하다 지방으로 좌천된 경험이 있다. 한 번 당한 적 있는 윤 총장이 이번에도 잘 버텨주기 바란다”며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를 끝까지 완수해 모든 의혹을 해소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손 대표는 미국과 이란 간 갈등 상황과 관련해선 “바른미래당은 오늘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으로부터 관련 보고를 받는데 정부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최악의 상황에 대비해 대응책을 함께 모색하겠다”며 “우리 경제에 미칠 영향을 최소화하고 이란, 이라크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의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정부에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