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 수사 핵심부를 권력이 통째로 들어내는 망동은 전두환 시절에도 없었다”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이민준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이민준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0일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검찰 고위직에 대해 인사 조치를 단행한 점을 꼬집어 “검찰학살 중단하고 추 장관을 경질하는 한편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청와대에 촉구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검찰 간부를 친문 하수인으로 채웠는데 앞으로 드러날 정권의 범죄를 묻어버리기 위해 충견으로 검찰 요직을 채운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문재인 정권 범죄 수사 핵심부를 권력이 통째로 들어내는 망동은 전두환 시절에도 없었다. 문 대통령이 기획하고 추 장관이 실행한 윤석열 검찰 대학살은 전두환 정권 시절 야만보다 더 심각한 야만”이라며 “윤 총장이 항명했다고 하는데 윤 총장을 경질하기 위한 명분을 만들기 위해 그러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심 원내대표는 “검찰 중간간부에 대한 2차 대학살도 기획하고 있다고 한다. 검사장 인사 좌천에 이어 중간간부도 한직으로 내려 보낸다는 것”이라며 “중립성·독립성을 망각한 검찰은 공수처와 함께 문 정권의 범죄를 은폐하고 권력자를 보호하는 앞잡이 역할을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적반하장도 이런 적반하장이 없다. 국민을 위해 쥐어진 칼을 정권범죄를 감추기 위해 쓰는 것에 경고하겠다”며 “민심의 바다는 권력의 배를 띄우기도 하지만 엎을 수도 있다. 문 대통령이 한국당의 요구를 거절하면 문 정권 심판론이 터져 나올 것”이라고 재차 청와대를 압박했다.

이 뿐 아니라 심 원내대표는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과 관련해선 “민주당이 13일 본회의를 열어 정 후보자 임명동의안을 처리하는 폭거를 일으킨다면 총선에서 좌파 독재 정권을 심판한다는 분노의 목소리가 터져 나올 것”이라며 “어제는 아파트 다운계약서를 작성했다는 새 의혹이 제기됐는데 인사청문회 원칙은 검증이 먼저고 보고서 채택은 그 다음이다. 청와대와 민주당은 배 째라는 식으로 버티면 된다는 태도인데 검증위원회 구성을 조건 없이 받아들여야 한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