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문 국정농단 수사, 대놓고 하지 말라는 협박…부정선거 자행도 모자라 직권남용”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백대호 기자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백대호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가 9일 법무부의 인사 조치로 윤석열 검찰총장을 보좌해온 주요 참모 대부분이 교체되는 데 대해 “정유라 때문에 노태강 좌천시킨 것보다 100배 더 나쁘다”고 청와대에 직격탄을 날렸다.

하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청와대가 신임 법무부장관 시켜 친문 범죄 수사하는 윤석열 검찰 핵심간부들 좌천성 인사를 단행했다”며 이같이 꼬집었다.

그는 이어 “숙청된 검찰 간부들은 윤 총장 지휘 아래 친문 국정농단 수사를 진행해왔다. 인사 빙자한 숙청이자 명백한 수사방해”라며 “유재수 감찰무마 사건과 울산 관권부정선거 검찰 수사가 한창 진행 중이고 청와대와 친문 핵심들이 연관돼 조사받고 있는 상황에서 수사 지휘라인 전부 좌천시킨 건 아예 대놓고 수사하지 말라는 협박”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하 대표는 “국가권력 동원해 부정선거 자행한 것도 모자라 이제는 범죄은폐하기 위해 심각한 직권남용 범죄까지 저지르고 있다”며 “군사독재정권도 하지 못했던 만행을 문 정권이 자행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친문 국정농단 수사 방해하고 검찰을 권력의 시녀로 만들려는 이번 인사, 국민이 용서치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는데, 그럼에도 청와대는 법무부의 이번 검찰 인사 결과에 대해 “인사권은 대통령에게 있다”는 반응을 내놓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전날 법무부는 오는 13일자로 고검장급 5명과 검사장급 5명을 승진시키고 22명을 전보한다고 밝혔는데, 한동훈 대검찰청 반부패강력부장과 박찬호 대검 공공수사부장 등 이른바 ‘윤석열 사단’이 대거 포함돼 있어 검찰 내부에선 문 정권을 겨냥한 수사에 따른 보복이란 반응이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