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첫 정규 '퍼스트 컬렉션' 발매…세계관 정립으로 도약

ⓒFNC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보이그룹 SF9(에스에프나인)이 ‘굿 가이(Good Guy)’로 가요계에 상륙한다.

SF9은 7일 오후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 앨범 ‘퍼스트 컬렉션’의 전곡 음원을 공개하며 팬들을 공략한다.

특히 이들은 이번엔 ‘수트나인’이 돼 돌아온다. 타이틀곡 ‘굿 가이(Good Guy)’에 맞게 깔끔한 수트 차림을 한 SF9은 자신감 넘치는 당당한 모습으로 음악 활동에 나선다.

특히 SF9의 전매특허였던 감각적인 퍼포먼스에 고급스러우면서도 슬릭한 비주얼을 더해냈는데, 이는 SF9만이 가질 수 있는 ‘GOLDEN 등급(GOLDEN RATED)’의 진가를 보여준다.

이번 앨범에서 SF9은 전곡에 적극 참여하며 짙어진 팀 색깔을 알렸다. 타이틀 곡 ‘굿 가이(Good Guy)’에서는 영빈, 주호, 휘영, ‘나만 그래 (Am I The Only One)’ ‘룰루랄라 (Lullu Lalla)’ ‘널 꽉 잡은 손만큼 (Like The Hands Held Tight)’ ‘타 (Fire)’ ‘더 잔인하게 (Stop It Now)’에는 영빈, 주호, 휘영, 찬희가, ‘원 러브(One Love)’ 주호, 휘영, ‘쉬(Shh)’에는 주호가 작사에 참여했다.

특히 평소 꾸준히 자작곡을 만들어 온 주호는 ‘춤을 출 거야 (Dance With Us)’에서 작사, 작곡, 편곡 모두에 참여하며 수준급의 실력을 뽐냈다.

마지막으로 ‘뷰티풀 라이트(Beautiful Light)’에서는 SF9 전원이 작사에 참여하며 판타지를 향한 사랑의 메시지를 담아 앞으로도 함께 할 것을 약속하는 마음을 담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