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청년실업 등 지역의 실업문제를 해소를 위하여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부산·울산·경남지역 중심의 다양한 채용정보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부산시와 취업포털 잡부산은 부산시 홈페이지에 부산·울산·경남지역의 채용정보를 상호 실시간 등록 게재를 위한 ‘부산권 취업정보센터’ 시스템 구축작업을 끝내고 22일 개통한다.

이번에 구축한 취업정보센터는 부산권역의 채용정보를 국내 최다 보유업체인 잡부산에 등록되는 다양한 채용정보를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에 실시간 공급할 수 있도록 했다.

부산시는 잡부산 채용정보를 전송받아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구직자를 비롯한 홈페이지 방문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열람하게 한다.

특히 이 취업정보센터는 잡부산에서 공급하는 채용정보만 올리는 것이 아니라 부산시가 기업체로부터 의뢰받은 채용정보도 함께 올릴 수 있게 구축했다.

이와 함께 부산시가 올린 채용정보는 잡부산 홈페이지에도 실시간으로 뜨게 된다. 따라서 지역 기업체들도 부산시 또는 잡부산을 통해 채용정보를 등록하면 부산시 홈페이지 부산권 취업정보센터와 잡부산 홈페이지에 동시에 게재되는 이중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이 같이 자치단체와 민간 취업포털이 양방향 채용정보 실시간 교환 등록 시스템을 구축하기는 국내 최초다.

부산권 취업정보센터 구성은 ‘부울경 채용정보’를 중심으로 ‘전국 공채정보’, ‘공무원·공기업 채용정보’ 등 3개 섹션으로 이뤄져 있다. 또 구직자들이 손쉽게 원하는 채용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주요 직종별 검색기능과 문자 입력형 검색기능도 아울러 갖췄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개통을 계기로 보다 많은 부산권 채용정보를 지역 구직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지역 기업체들도 부산시와 잡부산의 홈페이지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길이 트였다”며 “앞으로 16개 구·군과 협의, 이들 자치단체 홈페이지와도 연계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잡부산 임승길 대표는 “잡부산 홈페이지에 등록된 채용정보를 부산교통공사와 각 대학, 각 직업전문학교에 이어 부산시 홈페이지에까지 제공하게 됨으로써 채용정보 광고효과가 더욱 커 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자치단체 등 다른 기관에서도 채용정보 제공 요청을 할 경우 적극 협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권 취업정보센터 열람방법은 부산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오른쪽 상단 ꊵ 취업/시험’ → 왼쪽 상단 ‘부산권 취업정보센터’ 순으로 클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