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에서 검찰 기소가 부당했음을 입증할 것”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3일 오전 국회(본청 245호)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3일 오전 국회(본청 245호)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일 검찰이 패스트트랙 충돌 사태로 한국당 의원들을 대거 기소한 데 대해 “한국당은 막가파식 권력을 막기 위해 투쟁했고 불법에 대한 저항은 정당하다”며 항의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패스트트랙 사태는 불법 사보임으로 시작돼 모든 단계가 원천무효·불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의 무도함에 검찰이 순응하기로 작정한 것 같다. 권력의 눈치를 본 검찰을 비판하지 않을 수 없다”며 “현재도 권력의 눈치를 보는 것 같은데, 국민이 이 문제를 쥐하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심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빠루, 해머로 폭력 사태를 일으켰는데 검찰은 단호한 조치를 해야 함에도 솜방망이에 그쳤다. 검찰이 형평을 잃어도 보통 잃은 게 아니다”라며 “법정에서 검찰의 기소가 부당했음을 입증하겠다”고 역설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한미 정상 간 통화내용을 넘겨받아 누설한 혐의로 강효상 의원을 검찰에서 불구속 기소한 데 대해서도 “외교 부실이 드러나자 외교상 기밀누설 혐의로 검찰에 압박 가한 것이다. 공소시효가 임박하지 않은 상황에서 강 의원의 말을 들어보지도 않고 기소한 것은 정치적 탄압”이라며 “강 의원은 검찰의 무리한 기소 부당함을 입증할 것이고 재판에서 현 정권의 외교가 얼마나 한심한지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추미애 법무부장관을 향해서도 “울산시장 공작사건 때 당 대표였던 추 장관이 검찰 상대로 조만간 인사권을 행사한다고 한다. 이는 검찰 수사를 무력화하겠다는 것”이라며 “청와대는 추 장관 입맛에 맞는 인사를 하도록 뒷받침한다고 한다. 감찰 인사 평가로 세평을 수집하라는 주문인데 이것은 사찰”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