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5개 직영점에서 도시락/김밥/음료 등 120종 배달서비스 시작

이마트24의 다양한 상품을 집에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사진 / 이마트24)
이마트24의 다양한 상품을 집에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사진 / 이마트24)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이마트24의 다양한 상품을 집에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이마트24는 배달앱 ‘요기요’와 손잡고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고객이 ‘요기요’ 앱을 통해 주문하면, 배달 업체 ‘바로고’ 라이더가 주문 받은 이마트24를 방문해 배송을 담당하게 된다.

이마트24는 1월 1일(수, 오늘)부터 다양한 상권에 위치한 전국 35개 직영점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판매데이터 수집 및 운영 효율성 향상 방안을 도출하겠다는 방침이다.

배달 대상상품, 운영 방식 등 가맹점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춘 후 올해 1분기 내 배달 수요가 있는 가맹점부터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는 도시락, 주먹밥,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간편간식, 디저트, 우유, 음료, 과자류, 라면, 생활용품 등 70종과 1월 대표 행사상품(1+1, 2+1) 50종 등 총 120종의 상품에 대해 배달 서비스를 진행한다. 배달 가능 상품 및 행사상품은 매월 1일에 변경된다.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위성에서 보내는 신호를 수신해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계산하는 위성항법시스템)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의 반경 1.5km 이내에 위치한 이마트24가 요기요 앱에 노출되며, 검색된 매장을 통해 고객들은 필요한 상품을 원하는 곳에서 배달 받을 수 있다.

최소 1만원 이상 결제 시 배달이 가능하며, 배달비용은 3천원이 청구된다. 고객들은 요기요 앱에서 상품 및 배달비용을 결제할 수 있으며, 배달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23시까지다.

이마트24 이성민 팀장은 “요기요, 바로고와 손잡고 35개 직영점을 대상으로 배달서비스를 선오픈 후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가맹점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비해 올해 1분기 내 가맹점에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배달서비스 도입을 통해 이마트24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임과 동시에 가맹점의 추가 매출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