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정체성 지키려는 모든 분들과 길 만들어가겠다…대통합 길을 열 것”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1일 “문재인 정권의 오만을 더 이상 방치해선 안 된다는 모든 분들, 우파든 중도든 그분들과 함께 가는 길을 가겠다”며 통합 추진 의사를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더불어민주당은 박지원 대안신당,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심상정 정의당 대표 세력에게 당근을 주고 야합해서 문재인 악법을 처리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한국당은 원내교섭단체 중 두 번째로 크지만 저들의 폭정을 막지 못했다”며 “대통합의 길을 열겠다.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지키려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 길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심 원내대표는 의원직 총사퇴 결의와 관련해서도 “악법을 반드시 저지하라는 현명한 국민의 뜻을 받들지 못했다. 저들의 만행에 끓어오르는 분노, 폭거를 막지 못했다는 자괴감, 국민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다는 송구함, 이 모든 감정들 때문에 의원직 총사퇴를 결의한 것”이라며 “우리는 반성하고 성찰하겠다. 그동안 부족했던 것을 짚어보고 변화하고 쇄신하는 노력도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머릿수로 밀어붙이는 저들의 만행을 막아내기 위해 내년 총선 승리의 길로 갈 수밖에 없다”며 “우리는 이 결의, 결기를 가지고 계속 투쟁해나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전날 인사청문회를 했던 추미애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해선 “청문회장에서 추 후보는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는 검찰에 대해 국민 분열의 원흉인양 얘기했다. 검찰 장악 의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내 본인 스스로 문재인 호위무사가 되겠다고 정권에 아첨하는 것”이라며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지명한 것은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 추 장관 지명은 즉각 철회돼야 한다”고 입장을 내놨다. ‘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