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경제부총리 탄핵소추안, 표결하지 않으면 또 낼 것”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국회(본관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국회(본관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0일 “선거중립내각 구성을 다시 한 번 촉구하는 차원에서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내겠다”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 현역 의원인 행안부 장관이 내년 총선 주무장관이다. 이렇게 돼서 어떻게 선거가 공정하게 처리될 수 있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이날 인사청문회를 하는 추미애 법무부장관 후보자까지 겨냥 “법무부장관에 당원이 앉으면 선거 공정 관리가 어려운데 문 대통령은 한술 더 떠 추 장관 후보자를 내세웠다. 지명철회를 요구했지만 대통령이 고집을 부리고 있다”며 “추 후보자의 부적격성을 철저히 지적하고 도덕성을 검증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심 원내대표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도 꼬집어 “더불어민주당은 오늘도 홍 부총리의 탄핵소추안을 처리하지 않겠다는 꼼수를 쓰고 있다. 탄핵소추안 처리 시간이 끝난 뒤 본회의를 하겠다는 것”이라며 “홍 부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표결하지 않을 경우 한국당은 탄핵 소추안을 또 낼 것”이라고 여당에 경고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지난번 북한 탈북 선원 2명을 다시 되돌려 보낸 것에 대해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서훈 국가정보원장, 김연철 통일부장관, 정경두 국방부장관 등 4명에 대해 살인방조죄와 직권남용 등을 이유로 오늘 고발장을 제출할 것”이라고 공언했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공수처법 처리를 위한 본회의 개회가 예고된 가운데 문희상 국회의장을 향해서도 “국회법 7조를 기억해야 한다. 회기 결정을 않고 선거법부터 먼저 날치기했는데 오늘도 불법 날치기 처리에 협조할 것인가”라며 “국회법 상습 위반자 날치기 전문가로 기억되길 원하나. 아들 세습 공천을 위해 권력의 충견 노릇한 기록을 남기려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