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동석 2위 정해인 3위 박정민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동석 2위 정해인 3위 박정민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동석 2위 정해인 3위 박정민 순으로 분석되었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27일부터 2019년 12월 28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3,610,377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12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동석, 정해인, 박정민, 공유, 하정우, 이병헌, 한효주, 한석규, 조여정, 김태우, 최민식, 손예진, 현빈, 전혜진, 이영애, 공효진, 윤계상, 이성민, 김민석, 이정은, 이선균, 박서준, 송중기, 라미란, 염정아, 송지효, 정우성, 이정재, 권상우, 박성훈 순이었다.

1위, 마동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2,727 미디어지수 3,143,742 소통지수 1,364,344 커뮤니티지수 1,251,5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42,349로 분석되었다.

2위, 정해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2,291 미디어지수 2,999,997 소통지수 953,011 커뮤니티지수 1,300,7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36,027로 분석되었다.

3위, 박정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6,531 미디어지수 2,543,898 소통지수 874,207 커뮤니티지수 1,074,0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88,676로 분석되었다.

4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9,710 미디어지수 1,939,391 소통지수 870,508 커뮤니티지수 874,8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94,497로 분석되었다.

5위, 하정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703,915 미디어지수 2,671,326 소통지수 1,301,062 커뮤니티지수 999,5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75,851로 분석되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