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79일만에 4억 5천 6백만병 판매 돌파, 성인 1인당 10병

하이트진로는 테라 판매 상승이 4Q까지 이어지며 지난 24일 4억56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테라 판매 상승이 4Q까지 이어지며 지난 24일 4억56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 / 하이트진로)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하이트진로 테라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26일 하이트진로는 테라 판매 상승이 4Q까지 이어지며 지난 24일 4억56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테라는 12월 24일(출시 279일) 기준 누적판매 약1503만 상자, 약 4억 5천 6백만병(330ml 기준) 판매를 기록했다. 이는 성인 (4231만명 기준)1인당 10병을 마신 꼴로, 초당 19.2병 판매됐다. 병을 누이면 지구를 2 바퀴(42,411.5km) 이상 돌릴 수 있다. 초기 165일만에 2억병을 판매한 것과 비교하면 판매 속도가 3배 가량 빨라졌다.

특히 테라는 출시 당시 목표였던 두 자릿수 점유율을 3개월만에 달성했고, 11월에 이미 연 판매 목표의 약 2.5배 이상을 판매하며 하이트진로 맥주 부분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엄격한 선정 기준을 통과하고 선별된 맥아만을 추가해 테라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며 “올해 국내 맥주시장을 뜨겁게 했던 테라 돌풍을 쭉 이어가며 국내 맥주시장의 성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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