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 홍현명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안병용 이사장) 청소년수련관(조경서 관장)은 지난 19일 수도권일보사에서 주최한 “2019 나라사랑 평화통일 문화제”에 그림 작품을 출품해 경기도지사상(1명/청룡초등학교 유나현), 경기도 교육감상(1명/호암초등학교 이윤강), 의정부시장상(1명/어룡초등학교 유인찬), 수도권일보회장상(2명/용현초등학교 김혜원, 금오중학교 조현서)을 5명이 수상했다. 

전국학생 그림그리기대회 시상식.사진/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2019 나라사랑 평화통일 문화제”는 ㈜수도권일보사에서 주최하고 ㈜동행플러스에서 주관하며 시사뉴스, 파이낸셜데일리, POSCO, E·LAND, 농협중앙회, 의정부 충청향우회에서 후원한 전국 학생 그림·글짓기 대회다.

그림그리기 부문에서 수상한 청소년들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지난 9월 21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운영된 ‘2019 하반기 미래교육아카데미’에 참여해 약 12회기동안 웹툰만화와 일러스트를 수강했으며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을 통해 “2019 나라사랑 평화통일 문화제”에 출품해 영예를 얻었다.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한 청룡초등학교 유나현은 “처음으로 받는 상이 전국 대회에 출전하여 받는 상이라 굉장히 얼떨떨하고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의정부시 청소년이 배우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더 나아가 학예 발표, 전시, 대회 출전 등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미래교육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교육과 체험을 위해 운영하고 지원할 예정이며 오는 2020년 1월에 예정되어 있는 “2020 겨울방학 미래교육아카데미(문의 031-828-9535)”에서도 많은 청소년이 심도있게 배울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갖춘 강좌를 운영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