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AOA 설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AOA 설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AOA 설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1월 20일부터 2019년 12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47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6,402,113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제니, AOA 설현, 트와이스 다현, (여자)아이들 소연, 트와이스 나연, 레드벨벳 아이린, 트와이스 지효, 오마이걸 유아, AOA 지민, AOA 찬미, 레드벨벳 조이, 소녀시대 태연, (여자)아이들 수진, 트와이스 미나, 여자친구 은하, 여자친구 신비, 트와이스 사나, 버스터즈 채연, 오마이걸 승희, 레드벨벳 슬기, 오마이걸 효정, 마마무 솔라, AOA 혜정, 블랙핑크 지수, AOA 유나, (여자)아이들 우기, 트와이스 모모, 마마무 휘인, 여자친구 엄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808,015 미디어지수 777,160 소통지수 563,558 커뮤니티지수 420,0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8,81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142,830와 비교하면 37.99%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425 미디어지수 439,415 소통지수 574,771 커뮤니티지수 597,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9,76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696,788와 비교하면 32.15% 하락했다.

3위, AOA 설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449 미디어지수 729,939 소통지수 371,051 커뮤니티지수 267,1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0,57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35,583와 비교하면 14.21% 하락했다.

4위, 트와이스 다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359,190 미디어지수 562,348 소통지수 403,019 커뮤니티지수 244,2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8,77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57,235와 비교하면 35.56% 상승했다.

5위, (여자)아이들 소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168 미디어지수 384,631 소통지수 340,054 커뮤니티지수 361,3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7,15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354,929와 비교하면 57.46% 하락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