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문재인 정부의 노동혐오의 민낯을 보았다"

민주노총 수도권 조합원들이 수도권 결의 대회 당시 모습 / ⓒ시사포커스DB
민주노총 수도권 조합원들이 수도권 결의 대회 당시 모습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민노총이 정부의 노동정책을 규탄하는 청와대 시위에 돌입한다.

21일 민주노총은 오후 청와대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중소기업에 대한 주 52시간제 시행 계도기간 부여 등 문재인 정부가 내놓은 노동정책을 규탄했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우리는 문재인 정부의 노동혐오의 민낯을 보았다”며 “문재인 정부는, 앞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내세워 미래를 팔면서 뒤에서는 노동자를 싼 값에 쥐어짜는 노동개악을 끊임없이 시도했다”고 했다. 

이어 “국제사회 일원으로서 최소한의 노동권은 반드시 보장하라는 ‘ILO 핵심협약 비준’ 요구마저 노동기본권을 침해하는 악법 발의로 답했다”며 “노동개악의 국회통과가 좌절되기에 이르자,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영혼을 다해 노동자를 쥐어짜기 위한 행정조치를 발표하는 집요함까지 보였다”고도 했다.

특히 “촛불 정권 자임하며 반노동 정권, 친재벌 정권으로 추락하고 있는 문재인 정부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장시간 노동을 연장하는 행정조치를 규탄하고, 반노동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의 퇴진을 촉구한다”고도 했다.

더불어 “노동을 지워 없애려는 문재인 정부의 거짓을 박살내는 더욱 거센 투쟁을 전개해 나갈 것은 결의한다”고도 주장했다.

이외에도 “톨게이트 요금수납 노동자에 마땅히 보장되어야 할 직접고용 쟁취를 위해 멈추지 않고 투쟁할 것을 결의한다”고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