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만나러 온 시민들 출입 제한되고 민주당 만나러 온 시민은 모두 통과돼”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당초 계획한 ‘선거법·공수처법’ 규탄대회 집회의 마지막 날인 20일 문희상 국회의장을 향해 “당장 국회 문을 활짝 열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의장은 언제까지 국민들의 국회 출입을 막을 생각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의장은 일부 국민이 자기 마음에 안 든다고, 비판한다고 국회 문을 잠갔다”며 “한국당 의원을 만나러 온 시민들 출입은 모두 제한되고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만나러 온 시민들은 모두 통과됐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심 원내대표는 “이는 국민 주권을 침해하는 것”이라며 “국회의 주인은 국민이고 누구나 국회를 자유롭게 출입할 권리가 있다. 민주당만을 위한 국회가 아니다”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조대엽 정책기획위원장 임명에 대해서도 “이 분은 초대 고용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됐다가 거짓말, 적격성 시비로 낙마한 사람”이라며 “국민의 시선이 중요하지 않고 묵살하겠다는 것인가”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보은 인사, 오기 인사라 할 수밖에 없다. 인사청문회가 필요 없는 꼼수 인사”라며 “문 대통령은 조 노동대학원장 임명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뿐 아니라 심 원내대표는 정부가 살인범이라며 북한 선원 2명을 북송했던 사건과 관련해서도 “동료 선원 16명을 살해했다며 문 정부가 추방한 북한 사람 2명이 선원이 아니고 탈북시키려던 20대 청년이란 보도가 나왔다. 사실이라면 문 대통령은 ‘북송 살인’을 한 것”이라면서 “문 정부는 살인 북송의 전말을 국민에게 있는 그대로 공개해달라”고 문 정권을 압박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