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의석 나눠먹는 게 꼴불견…누더기 된 선거법도 즉각 중단해야”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로텐더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로텐더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9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예산부수법안을 처리 안 하고 순서 바꿔서 예산안 날치기한 거 분명히 사과하고 재발방지 약속하면 한국당도 민생법안 처리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입장을 내놨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민주당이 소위 원포인트 국회를 열어서 예산부수법안, 민생법안을 처리하자고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국민 세금을 도둑질한 것에 대해 국민께 사과하고 아들의 세습 공천을 의심 받는 문희상 국회의장도 사과와 재발 방지 약속을 확실히 해야 한다”며 “그래야 대화의 바탕이 갖춰지는 것 아니겠나”라고 강조했다.

다만 심 원내대표는 전날 석패율제를 이유로 민주당이 거부하면서 선거법 단일안 도출이 불발된 ‘4+1 협의체’와 관련해선 “1+4가 의석 나눠먹기 위해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꼴불견”이라며 “민주당과 좌파 위성정당들은 정당하게 국민의 선택을 받을 자신이 없으니까 국민 선택을 왜곡하는 국민무시선거법을 만들고자 한다”고 꼬집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선거법을 한번만 쓰고 버리자는 황당한 주장도 나오고 있는데 누더기 된 선거법 논의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국민 주권을 무시하고 어떻게 하면 의석수 늘릴지 잔머리만 굴리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지난 지방선거 당시 울산시장 선거에 개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여당이 특검 논의 중인 것과 관련해선 “속셈이 뻔하다. 선거개입 비리를 민주당이 특검으로 덮으려는 건 비열한 은폐작전”이라며 “객관적인 특검이 되려면 특검을 한국당이 추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최순실 특검 때 여당이던 한국당은 박근혜 정권에서 발생한 일이라 야당에 (특검) 추천권을 허용했다”며 “(현재) 수사 중인 게이트는 민주당과 문 정권에서 벌어졌다. 그런 전례를 민주당이 수용해야 한다”고 여당을 거세게 압박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