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장 측의 비리 문건 제보 받아 윗선에 보고한 A사무관 자료확보 주력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국무총리실에 대한 압색을 단행했다.

18일 사건을 수수하고 있는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 4층에 있는 국무총리실 민정실에 검사와 수사관 10여 명을 급파해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이번 압색은 앞서 논란이 불거진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과 관련해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의 비리 문건을 제보 받아 윗선에 보고한 A사무관과 관련된 자료확보 차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단 검찰은 이날 압색을 통해 A사무관과 관련된 업무 관련 기록과 PC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A사무관은 청와대 민정수석실에 파견 근무하던 2017년 10월쯤 송병기 울산시 부시장으로부터 김 전 시장 측근 관련 의혹을 제보받은 뒤 이를 요약•편집해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에게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앞서 청와대는 이 같은 하명수사 의혹이 불거지자 지난 달 27일에는 “청와대는 개별 사안에 대해 하명수사를 지시한 바가 없으며 청와대는 비위 혐의에 대한 첩보가 접수되면, 정상적 절차에 따라 이를 관련 기관에 이관하지만 당연한 절차를 두고 마치 하명수사가 있었던 것처럼 보도하는 것에 유감을 표한다”고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