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수 감찰 무마 의혹' 수사 꾸리고 있는 동부지검에 피의자 신분 소환돼 조사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가족 비리’ 등으로 수차례 검찰 소환조사를 받은 바 있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유재수 감찰 무마 의혹’과 관련돼 소환 조사를 받고 있다.

16일 ‘유재수 감찰 무마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 동부지검은 이날 조국 전 법무장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특히 조 전 장관은 앞서 사모펀드 등 가족비리로 서울중앙지검에 소환돼 조사를 받은 이후 5일 만에 다시 동부지검에 소환됐다.

일단 검찰은 앞 유 전 부시장의 감찰이 중단될 시기 조 전 장관이 민정수석을 맡고 있던 만큼 당시 감찰 중단이 결정된 배경 등을 캐물을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이 과정에서 어떤 결정이 논의됐는지 여부와 누가 어떻게 결정했는지 여부도 따져볼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앞서 유 전 부시장은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 부임 직후 지난 2017년 8월 청와대 민정수석실로부터 비위 의혹을 받고 감찰을 받아왔다.

하지만 이후 같은 해 12월 돌연 감찰이 중단됐는데 공교롭게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과거 금융위원회 재직 당시 업체들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현재 구속된 상황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